5월 26, 2022

MCEU with Big Data

생산에서 코팅 설비까지 NOF Metal Coatings Europe(이하 MCEU)은 모든 공정들의 디지털화를 추진하여, 고객 니즈를 충족하고 최고의 코팅 솔루션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AI를 활용한 코팅 시스템의 최적화

 

생산 공정은 특정 화학 반응과 배합을 통해 다양한 원재료를 변형시키는 것으로 구성됩니다. 다수의 생산 배치에 대한 Big Data를 neural network 등의 수학적 모델로 구현/분석하여, 코팅의 품질과 효율성을 동시에 확보하는 전략적 코팅 프로세스를 설계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생산 공정에서 발생되는 변수(원재료 특성, 오븐 온도 기록 등)와 그 성능(마찰계수 등)을 수집하는 데이터 세트를 구축했습니다. 수집된 데이터는 공정 조건에 따라 코팅 성능을 모델링하며 그 중요도를 평가하기 위한 다양한 알고리즘을 훈련, 조정 및 시험하는데 사용되었습니다. 이를 생산 공정에 적용할 경우, 예상되는 성능과 편차를 분석하여 보완 사항을 결정/조치 할 수 있습니다.

 

 

“With customer satisfaction and coating performance as our ultimate goals, our manufacturing specifications are continually optimized to ensure the best application conditions for our coatings at our licensees” says Steven Kerveillant, Marketing & Strategic Innovation Director.

 

자동 & 원격제어 적용 프로세스

스마트 공장

 

MCEU는 최첨단 기술(자동화, Multi-Axis시스템 구비, 데이터 수집)로 설계된 코팅 시스템을 4차산업 혁명의 새로운 표준으로 권고하고 있습니다.

 

설비, 기술적 솔루션, 코팅 공정을 실행하는 필수 절차들은 최소한의 인력과 Key Data에 대한 완벽한 제어로 설계됩니다. 탈지, 탈청, 코팅, 경화 및 건조의 모든 공정이 단일 자동 라인으로 통합되어 인력 소모를 최소화하여 보다 가치있는 작업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센서를 통해 품질 변수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며 편차 발생 시 실시간 경보를 통해 정보를 전달합니다:

 

성능 평가 시 OEE (전체 장비 효율성) 등급이 90% 이상으로 평가 되었습니다.

 

자동 원격 제어 프로세스를 통해 코팅 변수를 지속 개선하여 목표를 달성할 수 있게 해줌으로써 비용 절감의 효과도 발생합니다.

NOF MCEU 파트너 포털 로그인 페이지

Big Data를 통한 GEOMET® 네트워크 강화

 

MCEU는 고객들의 운영 역량 강화를 위해 독점적이며 안전한 디지털 플랫폼을 출시했습니다.

첫 번째 모듈에서는 품질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작업자는 MCEU의 QC기술자가 제공한 데이터를 입력/조회할 수 있습니다. 플랫폼 도입을 통해 샘플 이력 및 시험 결과의 즉각적인 확인이 가능하게 되어 높은 업무 효율성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플랫폼의 도입으로 인해 각 담당자가 맞춤형, 대화형, 자동화 된 시험보고서를 통해 코팅라인의 품질 성능을 모니터링하고 분석할 수 있습니다. 빠른 정보 유동성으로 실무자에서 관리자에 이르기까지 최적의 품질 보증을 위한 데이터 중심적인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이탈리아의 GEOMET® 고객들은 2021년 관련 교육 이수 및 플랫폼 접근 권한을 부여 받았습니다. 다른 디지털 플랫폼들도 빠른 시일 내 출시 예정입니다.

 

“Ultimately, the key to our success is the success of our licensees and the satisfaction of our end customers” says Isabelle Perche, Quality Director.